2018. 12. 6.

독일 RoadBIKE 자전거 강성 및 승차감 테스트 1부

'독일잡지(roadbike.de) 자전거 강성 및 승차감 테스트 수치' 글을 읽고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구체적인 테스트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테스터의 객관적인 테스트에 의존하는 다른 리뷰사이트에 비해 구체적인 수치를 제공하니 비교하긴 좋더군요.
단점으로는 독일자전거에는 너무 후한 평가와 독일어 해석의 어려움?

1부는 프로 콘티넨털 팀에 후원하고 있는 회사 중 올라운드/에어로 모델을 주로
2부는 엔듀런스 모델을 중점적으로 비교 정리해 보려 합니다.


2016 Specialized Tarmac Comp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specialized-tarmac-comp.1508600.9.htm
샘플용으로 타막 데이터에 해석을 달아두었습니다.



2015 Specialized S-Works Tarmac Dura-Ace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specialized-s-works-tarmac-dura-ace.1331358.9.htm
무지막지한 BB(바텀 브라켓) 강성 수치



2015 Cervélo S5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cervelo-s5.1434810.9.htm
가장 인기가 많았던 S3 빨강이는 아쉽게 없네요.
에어로에 올인한 차답게 무서운 충격흡수 수치를 보여줍니다.



2016 BMC Teammachine SLR02 Ultegra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bmc-teammachine-slr02-ultegra.1508478.9.htm
충격흡수 수치가 나쁘게 나왔지만 BB강성은 높게 나왔네요. 다른 연도의 똑같은 모델은 수치가 비슷하면서도 충격흡수 수치는 낮게 나왔습니다.
2015 BMC Teammachine SLR02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bmc-teammachine-slr02.1357956.9.htm



2016 Giant TCR Advanced SL 0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giant-tcr-advanced-sl-0.1503372.9.htm
균형잡힌 수치를 보여줍니다.



2016 Giant TCR Advanced Pro 1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giant-tcr-advanced-pro-1.1508560.9.htm
바로 위 TCR Advanced SL 0와 놀라울 정도로 비슷한 수치를 보여주면서 뒤쪽 충격흡수 수치만 다르게 나왔습니다. 테스트 결과가 1개 더 있고 수치도 차이가 좀 나는데 두 자전거의 차이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giant-tcr-advanced-pro-1.1434834.9.htm



2015 Giant Propel Advanced 1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giant-propel-advanced-1-ltd.1362696.9.htm
자이언트의 에어로 모델답게 충격흡수 수치가 높군요.
Giant Propel Advanced 0 수치도 비슷하게 나와 있습니다.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giant-propel-advanced-0-ltd.1358018.9.htm



2014 Giant Propel Advanced SL0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giant-propel-advanced-sl0.912980.9.htm
2014년 모델 자료이지만 일체형 싯포스트의 힘인지 충격흡수 수치가 좋게 나왔습니다.



2016 Cannondale Supersix Evo Hi-Mod Team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cannondale-supersix-evo-hi-mod-team.1503340.9.htm
생각보다 평범한 수치의 캐논데일 에보 하이모드



2016 Cannondale Supersix Evo Ultegra 3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cannondale-supersix-evo-ultegra-3.1508492.9.htm
승차감이 매우 딱딱할 것 같네요.



2016 Cannondale CAAD 12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cannondale-caad-12.1488322.9.htm
오히려 캐드가 에보 하이모드와 비슷한 수치를 보여주네요.



2016 Argon 18 Gallium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argon-18-gallium.1434818.9.htm
생각보다 폄범한 아르곤?
갈리움 프로의 데이터는 있긴 하지만 몇년식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가시면 표로 수치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argon-18-gallium-pro.463589.9.htm



2016 Focus Izalco Max Disc Red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focus-izalco-max-disc-red.1476338.9.htm
가장 최근의 포커스 이잘코 맥스 수치를 가져왔습니다. 일단은 독일 자전거라서 의심스럽지만, 수치는 적절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2015 Orbea Orca M-LTDi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orbea-orca-m-ltdi.1330952.9.htm
충격흡수 수치가 앞뒤로 좋아보이네요.



2015 BH G6 Pro Ultegra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bh-g6-pro-ultegra.1292610.9.htm
높은 BB 강성수치가 돋보이지만 에어로 모델답게 충격흡수 수치는 높네요.



2014 Scott Addict SL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scott-addict-sl.1008700.9.htm
아쉽게도 최근 리뷰는 솔라스같은 엔듀런스 모델들만 있고 그나마 2014년 에딕트 SL이 있었습니다. 충격흡수 수치가 좋아 보이네요.



2016 Merida Scultura Team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merida-scultura-team.1503380.9.htm
뒤쪽 충격흡수 수치가 인상적이네요.



2014 Merida Reacto Evo CF Team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merida-reacto-evo-cf-team.995386.9.htm
균형 잡힌 수치?를 보여주는 거 같네요.



2016 Canyon Ultimate CF SLX 9.0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canyon-ultimate-cf-slx-9-0-ltd.1503348.9.htm
가장 의심스런 수치를 보여주는 캐니언 입니다. BB 강성은 놀라울 정도로 높으면서도 뒤쪽 충격흡수 수치는 엔듀런스 자전거와 비슷한 수치를 보여줍니다.



2016 Canyon Aeroad CF SLX 9.0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canyon-aeroad-cf-slx-9-0-ltd.1434842.9.htm
역시 놀라운 BB 강성 수치와 충격흡수 수치를 보여줍니다.



2015 Trek Emonda SLR10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emonda-slr-10.1292826.9.htm
에몬다 SLR10은 이상하게 테스트가 2개가 올라와 있는데 1개는 S-work 타막과 똑같은 수치가 적혀있고 그림파일 이름도 스페셜라이즈라 적혀 있는 거로 봐서는 잘못 올린 거 같습니다.



2016 Trek Émonda SL6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trek-emonda-sl6.1508626.9.htm
무난한 수치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2015년형 SL6와 비교해도 비슷한 수치를 보여줍니다.
2015 Trek Emonda SL 6
http://www.roadbike.de/rennraeder/test-trek-emonda-sl-6.1358122.9.htm


자료를 더 보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 가셔서 Hersteller: 부분에 자전거 회사를 선택하시고 보시면 됩니다.
http://www.roadbike.de/test.728.9.htm

댓글 없음:

댓글 쓰기